[플랜코리아] Count me in - Count Every Child 아동출생등록 캠페인

2016-01-05 アップロード · 33 視聴

COUNT EVERY CHILD
아동출생등록 캠페인

2억 3천만 명의 5세 미만 어린이들은 출생등록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이 아이들은 공식적으로는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우간다의 피나라는 13세 소녀는 강간을 당했지만, 자신이 13세라는 것을 증명할 출생증명서 한 장이 없어 사건은 기각되고, 가해자는 무혐의로 풀려났습니다."

"방글라데시에 사는 크리쉬나는 출생증명서가 없어 학교에서 공부할 수 없습니다."

어린이들이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마땅한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기 위해서는 출생등록이 필요합니다. 전 세계 어린이 중 3분의 1이 공식적으로 시민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아이들은 학교에 다니지 못하고, 의료 지원을 받지 못하며, 인신매매나 성폭력, 불법 아동노동에 희생되고 있지만, 출생증명서가 없다는 이유로 법적인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출생등록에 대한 진실
2억 3천만 명 출생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5세 미만 어린이 수
5천 1백만 명 매년 출생등록이 되지 않는 신생아 수
3분의 1 전 세계 어린이 중 시민으로 공식등록 되어있지 않은 비율
10명 중 6명 출생등록이 안된 신생아 중 동남아시아 지역의 아이들 비율
유엔아동권리협약 제 7조 아동은 출생 즉시 등록되어야 하며 이름과 국적을 가질 권리가 있습니다.


플랜의 활동
• 4천만 명, 플랜의 캠페인을 통해 2005년부터 출생증명서를 발급받은 아이들 숫자입니다.
• 10개국의 법에 영향을 주어 1억 5천 3백만 명이 출생증명서를 통해 권리를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플랜은 36개국에서 Count Every Child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이 중 4개국이 디지털 출생등록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플랜은 유엔과 함께 출생등록에 대한 전세계적인 캠페인을 진행해 더 쉽고 효율적인 시스템의 구축과 법 개정,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인식 개선 캠페인과 교육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종합적이며 권리에 기초한 시민등록과 인구통계 시스템을 지지하고, 디지털 출생등록 시스템을 강화해 더 많은 사람들이 출생등록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플랜의 출생등록캠페인에 함께 힘을 모아주세요. 출생등록은 그들이 누구이든, 어디에서 왔든 관계없이 모든 어린이들의 기본적인 권리입니다.

tag·플랜코리아,plankorea,출생등록,후원,아동후원,기부,희망,아동결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706
チャンネル会員数
3

플랜코리아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