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마티 고려인 설날 대잔치

2011-02-08 アップロード · 59 視聴

한국과 카자흐 음악.춤 공연

(알마티=연합뉴스) 이희열 특파원 = 카자흐스탄 고려인들의 설날 대잔치가 7일 알마티에서 열렸다.
이날 오후 4시(현지시각) 알마티 시내 오페라 하우스에서 벌어진 행사에는 김로만 고려인협회 회장, 신 블로니스라브 고려민족문화센터 회장, 김로만 카주크 대학교수와 신형은 알마티 총영사, 한성래 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장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고려민족문화센터 주최로 2시간여에 걸친 이날 행사에선 꽃타령, 닐니리야, 소고춤, 부채춤 등 한국의 전통 공연 뿐 아니라 사물놀이와 카자흐 전통악기인 코브스와의 협연, 발레, 카자흐 노래 등이 선보였다.
신 블로니스라브 고려민족문화센터 회장은 인사말에서 "설날 대잔치 행사를 도와준 주카자흐스탄 대사관과 김로만 고려인협회 회장에게 감사한다"면서 "동포 가족들이 새해 복 많이 받고 두루 행운이 가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형은 총영사는 축사에서 "지난 동계아시안게임 때 고려인 청년들이 한국에서 온 우리 선수단 입국을 환영해 준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한국의 전통문화를 간직해온 고려인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성래 문화원장은 "고려인 동포들의 설날 맞이 한국 전통 공연은 올해가 '카자흐스탄에서 한국의 해'라 더 의미가 크다"면서 "어려운 여건에서도 우리 전통문화를 보전하고 발전시키려는 고려인들의 문화활동에 박수와 응원을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joy@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yihy/
영상취재:이희열 특파원, 편집:김찬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알마티,고려인,설날,대잔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77
全体アクセス
15,972,910
チャンネル会員数
1,860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0

공유하기
"제 하트패션 어때요?"
6年前 · 4 視聴

00:47

공유하기
베트남서도 골프 열풍
6年前 · 12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