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D-43..'빅3' 대선주자 정치쇄신 격돌

2012-11-06 アップロード · 44 視聴


여야 유력 대선주자 3명이 오늘 정치쇄신을 두고 정면대결을 벌입니다. 박근혜 후보는 정치쇄신안을 발표하고, 문재인 후보와 안철수 후보는 정치쇄신을 고리로 첫 단일화 회동을 갖습니다. 조성흠 기자입니다.

===============================

43일 앞으로 다가온 대선전이 여야 주자의 쇄신 대결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는 오늘 오전 당사 기자실에서 정치쇄신안을 발표합니다.
쇄신안은 정치구조 개혁, 권력비리 척결, 권력기관 신뢰회복 등 내용이 핵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관심을 모았던 개헌안은 이번 발표에는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후보는 오후에는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전국수산한마음 전진대회에 참석해 어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다각적인 지원책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오전 당사에서 새로운정치위원회에 참석합니다.
문 후보는 오늘 저녁 안철수 후보와의 첫 단독회동을 앞두고 있는 만큼 회의에서는 단일화 전제조건으로서의 정치쇄신안이 구체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서교동 카페에서 생애 처음으로 투표권을 행사하는 유권자와 만나고 이후 나머지 두 후보와 함께 전국수산한마음전진대회에 참석합니다.
이후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을 예방하고 저녁에는 안철수 후보와 단일화 첫 회동에 참석합니다.
무소속 안철수 후보는 오전 공평동 캠프에서 국정자문회의 출범식을 갖습니다.
안 후보는 국정자문회의를 통해 집권 구상과 공약 개발을 서두를 계획입니다.
이어 안 후보는 한국기독교회관에서 한국기독교협의회 김영주 목사를 예방하고 전국수산인한마음전진대회에 참석합니다.
안 후보와 문 후보는 저녁에는 백범기념관에서 비공개 회동을 갖고 단일화의 원칙에 대한 대화를 나눔으로써 야권후보 단일화 논의를 공식 개시합니다.
뉴스와이 조성흠입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대선,D,43,빅3,대선주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9
全体アクセス
15,976,549
チャンネル会員数
1,894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57

공유하기
대선후보 오늘의 일정
4年前 · 2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