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즐겨요~" '가족놀이 한마당'

2017-05-13 アップロード · 18 視聴


앵커

'가정의 달'인 5월, 전국 곳곳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있는데요.

주말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현장에 뉴스캐스터가 나가 있습니다.

한유진 캐스터.

캐스터

네. 저는, '2017 가족놀이 한마당' 축제가 열리고 있는 서울 강동구청 앞에 나와 있습니다.

요즘 완연한 봄날씨를 보이고 있는 요즘 주말만 되면 자녀들과 함께 어디로 나들이 가야할지 고민하는 분들 많으시죠?

지금 이곳에선 '강동어린이회관' 개관 10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럼 먼저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해식 강동구청장 만나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인터뷰 : 이해식 / 서울 강동구청장

이처럼 이번 행사에서는요.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축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강동구청 앞길에서 열리는데요.

실외에 마련된 '바깥놀이 마당'과 실내 놀이활동인 '실내 놀이마당'으로 나뉘어져서 다양한 가족참여형 이벤트로 풍성하게 짜여있습니다.

먼저 '바깥놀이 마당'은 5개 테마에 총 21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는데요.

우산, 바람개비, 뻥튀기, 에코백 등을 만들 수 있는 '표현마당'부터 페이스페인팅을 즐길 수 있는 '상상마당', 재난안전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마당' 그리고 우리가족 가훈쓰기 등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창의마당' 등 교육과 함께 재미도 느낄 수 있는 각종 체험 행사들이 준비돼 있습니다.

특히 강동어린이회관의 '10주년 축하마당'에서는 축하떡 만들기와 기념 사진전 등 '강동어린이회관' 개관 10주년을 축하하는 행사도 마련돼 있습니다.

이밖에도 '실내 놀이마당'에서는 요리체험과 가족뮤지컬 문화체험 등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고요.

중고 장난감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나눔장터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먹거리 장터도 열립니다.

잠시 후 야외무대에서는 전자현악 공연과 마술쇼, 비보이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도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오늘 오후 4시까지 계속됩니다.

특히 1시 30분부터는 '우리가족 뽐내기 한마당' 행사도 진행된다고 하니까요.

오늘 이곳에 오셔서 아이에게 조금 특별한 하루를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강동구청 앞에서 연합뉴스TV 한유진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가족이,함께,즐겨요,가족놀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916
全体アクセス
15,964,870
チャンネル会員数
1,832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