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김상조 전격 임명…"국민검증 이미 통과"

2017-06-13 アップロード · 15 視聴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을 전격 임명했습니다.

성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야당의 반대 속에 국회 청문보고서 채택 시한을 넘긴 지 하루만입니다.

문재인 / 대통령 "우리 스스로 높은 기준으로 함에도 불구하고 야당이 반대를 하는 일이 되풀이되고 있어서 아주 안타깝습니다."

김상조 / 공정거래위원장 "성공한 공정거래위원장이 되겠고, 성공한 문재인 정부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청와대는 "금쪽같은 시간을 더 이상 허비할 수 없었다"며 국민 여론이 판단 근거가 됐음을 강조했습니다.

높은 지지율에서 비롯된 자신감과 함께 정권 초반 야권에 끌려다니지 않겠다는 의지도 담겼습니다.

윤영찬 /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각종 여론조사에서 나타났듯 국민께서도 김상조 위원장을 공정거래 정책의 적임자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눈높이에서 김상조 위원장은 이미 검증을 통과했다고 감히 말씀을 드립니다."

청와대는 "임명에 앞서 정무수석을 통해 야4당 원내대표와 정무위원장에게 계획을 미리 알렸다"며 "야당을 국정 동반자로 대하는 협치 노력은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가 인준 정국 정면 돌파를 택하면서 청문회 문턱에 걸려있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 강행 가능성도 커졌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강 후보자의 경우 기일이 남아있기 때문에 청문보고서가 채택되기를 바란다"면서도 "끝내 이뤄지지 않는다면 그때가서 판단해야 할 것"이라고 말해 강행 가능성을 열어뒀습니다.

연합뉴스TV 성승환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청와대,김상조,전격,임명…국민검증,이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27
全体アクセス
15,963,442
チャンネル会員数
1,795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