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이재용 부회장 결심공판…박영수 특검 직접 구형

2017-08-07 アップロード · 11 視聴



하루의 주요 일정을 미리 알아보는 보도국 AM-PM 입니다.

8월 7일 월요일 오늘 주요일정 함께 보시죠.

▶ 14:00 이재용 부회장 결심공판…박영수 특검 직접 구형 (서울중앙지법)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씨에게 433억원대 뇌물을 주거나 약속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결심 재판이 열립니다.

오늘 오후 2시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이재용 부회장 등 삼성 임원 5명에 대한 결심 공판에서는 특검팀의 구형과 변호인단의 최종 변론, 이 부회장 등의 최후 진술이 있을 예정입니다.

오늘 재판에는 박영수 특별검사가 출석해 이 부회장의 혐의에 관해 설명하고 직접 구형할 것으로 보입니다.

▶ 10:00 軍 검찰, 박찬주 사령관 부인 오늘 조사…박찬주 내일 소환 (국방부 검찰단)

공관병 '갑질' 의혹을 받고 있는 박찬주 제2작전사령관의 부인이 오늘 오전 국방부 검찰단에 참고인으로 소환됩니다.

군 관계자는 "박 사령관 부인을 불러 공관병에 대한 부당 대우 의혹 등을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사령관은 내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돼 조사를 받습니다.

한편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오늘 오전 군 수뇌부를 불러 박찬주 사령관 부부의 '갑질' 의혹으로 불거진 공관병 문제와 관련한 긴급대책회의를 엽니다.

▶ 12:45 한미일 오늘 외교장관회담…안보리 결의 대응 논의 (필리핀 마닐라)

한국과 미국, 일본은 오늘 필리핀 마닐라에서 3국 외교장관 회담을 열고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의 신규 대북 제재 결의 채택 대응방안을 논의합니다.

외교부는 한국시간으로 오늘 낮 12시 45분부터 약 45분간 강경화 장관과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 고노 다로 일본 외무상이 3자 회담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회담에서 세 장관은 북한의 연이은 전략적 도발에 대한 상황 평가를 공유하고 향후 대응방안 협의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일은 또 오후에 양국 외교장관회담을 별도로 열어 북핵 문제와 한일 위안부 합의 등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 安·千·鄭, 일제히 간담회…국민의당 당권주자 '여론전'

국민의당 8·27 전당대회에 나서는 당권주자들이 오늘 일제히 기자간담회를 열고 여론전에 나섭니다.

안철수 전 대표는 오늘 오후 2시 국회에서 '국민의당 혁신비전' 기자간담회를 열고 당의 향후 노선과 혁신 방향을 설명합니다.

천정배 전 대표는 오늘 오전 11시 국회의원 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당의 나아갈 길과 관련한 언급을 할 예정입니다.

일찌감치 출마 선언을 한 정동영 의원도 오후 3시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들을 만나 당의 정체성과 방향성 등을 밝힐 계획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 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AM,PM,이재용,부회장,결심공판…박영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48
全体アクセス
15,967,700
チャンネル会員数
1,86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6:40

공유하기
HD영상 주요뉴스 8월7일 오전
1週前 · 1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