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차 '수소차 드라이브'…부품 대량생산 구축

2017-08-08 アップロード · 2 視聴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수소차 드라이브'…부품 대량생산 구축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경쟁업체 중 처음으로 수소전기차 핵심부품의 대량생산체제를 구축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충북 충주의 기존 친환경차 부품 전용생산단지내에 수소차 핵심부품 생산을 전담할 공장을 추가로 신축하고 다음 달부터 시험 가동한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전체 핵심부품의 일관 종합생산체제를 구축한 업체는 현대모비스가 유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LG 양문형 냉장고, 유럽 소비자단체 최고점수

LG전자의 양문형 냉장고가 유럽의 비영리 소비자단체로부터 연이어 호평을 받았습니다.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영국의 대표적 소비자 연맹지인 '위치(Which)'가 실시한 냉장고 평가에서 양문형 냉장고 중 최고 점수를 받았습니다.

또 포르투갈의 소비자 전문지 '데코 프로테스테'로부터도 양문형 냉장고 중 평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 SK텔레콤, 이동형 AI '누구 미니' 출시

SK텔레콤은 국내 최초의 이동형 AI(인공지능) 기기 '누구(NUGU) 미니'를 11일 출시합니다.

내장 배터리를 탑재한 '누구 미니'는 크기가 기존 기기 '누구'의 절반 이하이며 무게도 219g에 불과해 실내는 물론 차량과 공원 등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기능은 '누구'와 동일하며 제조는 SK 계열의 음향기기 전문기업 아이리버가 맡았습니다.

▶ 신한은행, 자율주행차ㆍAI 등 신기술 中企대출

신한은행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우수한 기술과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에 자금을 빌려주는 '신성장 선도기업 대출'을 출시했습니다.

신성장 선도기업 대출은 자율주행차, 인공지능(AI), 드론 등 신성장산업과 관련된 유망한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고정금리 기간을 확대해 금리 변동에 따른 위험을 줄이고 기술등급에 따라 금리를 추가로 우대합니다.

▶ 스타필드 고양 "유아ㆍ완구매장, 체험형 콘텐츠로 승부"

오는 24일 개장하는 스타필드 고양은 고객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유아용품과 완구 전문점에 체험형 콘텐츠를 늘렸다고 밝혔습니다.

핵심 매장으로 내세우는 유아용품 전문점 '베이비 서클'은 문화센터처럼, 완구 전문점 '토이킹덤'은 테마파크처럼 각각 꾸며 고객 발길을 붙잡는다는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비즈,현대차,수소차,드라이브…부품,대량생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59
全体アクセス
15,967,755
チャンネル会員数
1,863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