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SK에너지, 미국산 원유 첫수입…10월 도착

2017-08-09 アップロード · 0 視聴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SK에너지, 미국산 원유 첫수입…10월 도착

국내 1위 정유사인 SK에너지가 지난달 미국산 원유 100만 배럴을 수입하기로 계약했습니다.

미국산 원유는 멕시코산 원유 100만 배럴은 이번 달에 선적되며 오는 10월 중 국내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SK에너지가 미국산 원유를 수입하는 건 이번이 처음으로, 앞서 GS칼텍스와 현대오일뱅크도 미국산 원유를 도입했습니다.

▶ 삼성, 65인치 상하좌우 '커브드 LCD' 공개

삼성디스플레이가 베이징에서 열린 커브드 포럼에서 65인치 커브드 LCD와 두께가 4.9mm 불과한 초박형 LCD를 동시에 공개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좌우 커브드는 이미 상용화됐지만 상화좌우 4면 커브드는 처음 공개되는 것이라며 사람의 안구와 비슷하게 굽어 있어 몰입감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 LG전자, 음성인식 에어컨 출시…"대화로 제어"

LG전자가 인공지능을 탑재한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지난 1월 업계 최초로 주변 공간을 인식하고 학습하는 인공지능 에어컨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사람의 언어를 학습하는 게 특징입니다.

특히 에어컨이 스스로 사용자의 언어를 배워가며 최적화하도록 해 제품 사용기간이 길수록 음성인식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현대차, 자동차 학과 교원에 신기술 교육

현대자동차가 자동차 분야 교사에게 업계 신기술을 전수합니다.

현대차는 천안연수원에서 2박 3일 일정으로 전국 교원 자동차 기술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연수를 통해 대학원과 기술교육원 등 전국 78개 자동차 학과 교원 90명은 최근 출시된 소형 SUV '코나' 등 신차의 엔진과 주행안전, 편의장치 관련 기술을 배웁니다.

▶ 이마트, 중소기업과 베트남 시장 공동 조사

이마트가 자체브랜드인 '노브랜드'를 생산하는 중소기업 임직원들과 함께 베트남 진출을 위한 공동 현지 조사에 나섭니다.

참가 업체들은 베트남 소매시장 1위 기업인 '사이공꿉'이 운영하는 대형마트 '꿉엑스트라'를 방문하고 베트남 국제 식품 및 음료 산업전을 관람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비즈,SK에너지,미국산,원유,첫수입…10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21
全体アクセス
15,973,054
チャンネル会員数
1,861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