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연휴에 나들이객 몰려…전국 고속도로 정체

2017-08-12 アップロード · 4 視聴


앵커

광복절 징검다리 연휴인 주말, 나들이 나서는 차량에 전국의 고속도로가 꽉 들어찼습니다.

하행선은 벌써부터 정체가 극심한데요.

보도국 연결해 자세한 상황 들어보겠습니다.

이소영 기자.

기자

네, 본격 여름휴가철은 끝물에 들어섰지만 고속도로는 여전히 붐비는 모습입니다.

특히 광복절이 있어 월요일인 14일 하루 휴가를 내면 주말을 포함해 4일간의 연휴를 즐길 수 있는데요.

나들이객들이 몰리며 이른 아침부터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현상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은 동수원나들목부터 새말나들목까지 무려 60km에 달하는 구간이 꽉 막혀있고요.

서울양양고속도로도 홍천휴게소 구간부터 설악나들목까지 32km 구간에서 정체가 심각합니다.

부산방향 경부선도 잠원나들목부터 반포 구간, 그리고 천안부터 대전 구간에서 차량들이 거북이걸음을 하고 있고요.

중부고속도로 통영방향 역시 하남분기점부터 산곡분기점까지는 차량들이 시속 20km 조차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목포방면 서해안선의 경우는 새벽 6시부터 도로가 차로 들어차있는 상태입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오늘 하루 교통량이 494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하행선의 경우 현재 시각 정체가 가장 심각한데요.

저녁 6시가 넘어서야 조금씩 정체가 풀리기 시작해 밤 9시쯤에나 완전히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서울 요금소를 출발하시면 강릉까지 무려 4시간 가까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부산까지는 5시간, 대구까지는 4시간여가 소요될 전망이고요.

대전까지 2시간 30분, 광주까지는 4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광복절,연휴에,나들이객,몰려…전국,고속도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33
全体アクセス
15,975,261
チャンネル会員数
1,86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