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발 미세먼지에 중국산 공기청정기 직구 11배 늘어

2017-08-12 アップロード · 6 視聴


앵커

올 상반기 해외직구가 작년보다 34%나 늘어났습니다.

중국산 공기청정기 직구건수가 11배나 급증한 것이 주원인으로 분석됩니다.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로 맑은 하늘 보기 어려웠던 봄철, 중국산 공기청정기로 이에 대응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벌어진 겁니다.

홍정원 기자입니다.

기자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가 유독 심했던 올 봄, 하늘이 뿌연 날이 많았습니다.

심할 땐 한낮에도 해가 떨어진 듯 어둑어둑해지기도 했습니다.

마스크 없이는 밖에 나가기 어려운 날이 이어졌습니다.

실내에서조차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자고 일어나면 목이 칼칼하기 일쑤.

공기청정기 수요가 급격하게 늘면서 해외 직구로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사람들도 늘었습니다.

특히 성능은 국산 제품에 비해 크게 떨어지지 않으면서도 값이 싼 중국 제품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올 상반기 해외직구는 작년보다 34%정도 늘었는데, 중국산 공기청정기 직구건수는 같은 기간 11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조홍영 / 관세청 특수통관과 사무관 "미세먼지나 황사로 인한 공기청정기 수입이 많이 늘었는데 실질적으로 황사라는 것이 중국이 발생시켰는데 중국에서 산 공기청정기를 통해 황사를 해결한다는 것이 어떻게 보면 아이러니한 측면도…"

관세청은 하반기 중 범죄와 관련 없는 2천 달러 이하 해외 직구 물품에 대한 통관심사를 간소화하는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를 중국산 공기청정기로 대응하는 직구족도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연합뉴스TV 홍정원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중국발,미세먼지에,중국산,공기청정기,직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73
全体アクセス
15,984,752
チャンネル会員数
1,865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